모델들의 파티 – 여성회컵 재일조선족여자배구 우의시합 동경에서 / 쉼터소식 2018.10.08

 

거짓이 너무나 많은 세상에서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자전거타고 일본을 일주하는 선수인양 위장하는 탈옥자가 있었는가 하면, 최근에는 글쎄, 배구시합 참가하는 것 처럼 위장한 재일본 조선족 모델들이 있답니다. 이게 어디 말이 됩니까?… 

그래서 쉼터편집은 결심을 했습니다. 위챗 그룹에 당당하게 침투하여, 대량의 사진증거들을 찾아다가, 진실을 전 세계에 낱낱이 공개해야겠다고. 

보시라요… 이분들이 어디 하나라도 선수 닮은 꼴이 있습니까? 분명히 모델들이구만 … 

그런데 잠간만… 

저 배구뽈을 가지는 순간… 프로로 변하는 모습, 놀랍기만 합니다.  

공격

수비

뻰차이 (汉族话로 번역하면 边裁)

어디 봅시다…. 

그렇다면 여기가 모델들이  파티하는 장소가 아니고, 진짜로 배구시합 경기였단 말입니까? 

재일조선족여성회 배구팀에서 주최하고, 재일조선족배구협회에서 협력한 재일조선족여자배구우의시합이 2018년 10월 8일(월요일이지만 일본에서는 휴일) 동경의 어느 소학교 배구장에서 진행이 되었다고 합니다. 

시합전에 팔다리 근육을 열심히 놀리고 있답니다. 왜냐하면… 말로는 우의 시합인만큼 우의를 제일 소중히하고 결과는 뒤전으로 한다고 하지만, 속으로는 모두 벼르고 있었기 때문이죠. 누가 과연 동경바닥에서 조선족들 팀 가운데 가장 센 팀이냐를 ! 

결국 시합이 진행되자 인차 그 속내들이 드러났답니다. 저 모습들을 보세요… 배구를 쳐 넘기는 것이 아니라 수류탄을 빼앗아 넘기는 듯한 저 화약냄새…  

시합을 하다보면 “기를 넣는 것”이 엄청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렇게 손에 손을 겹치고 크게 함성을 지르며 한팀이 한마음이 되어 시합에 뛰어든답니다. 

]

저러다가 점수를 따면 환호가 터지죠. 당연히… 선수들 뿐만 아니라 옆에 있는 응원자들도 코치들도 기세가 장난이 아닙니다. 

귀여운 동작을 하는 재판들도 보게 되구요. ^^ 치렬한 전투를 말리는게 아니라, 당신들 열심히 싸우세요, 제가 공평하게 재판을 서 줄게요…  라는 듯이. 

하지만 치렬한 시합을 마치게 되면 또 언제 그랬냐시피 사이좋게 악수를 나누며 다음 시합을 준비하게 된답니다. 

 8개 팀이 참가하는 시합이 어디 한두시간에 끝나겠습니까. 

모델들도 외계인이 아닌만큼 식사는 해야 할거 아닙니까. 

그런데… 식사 또한 엄청 나답니다. 맛있는 밥이랑 반찬이랑 … 배구치는 재미도 있겠지만 함께 식사하며 이야기 나누는 시간 또한 엄청 재미있는 시간이었답니다. 

그리고 나서 또 치렬한 오후의 시합.. 

앗싸, 우리는 할수 있어!

너희들… 흠흠흠 … 폭탄 받을 준비 됬어? 

그날 참가하지 못했던 아쉬운 한 아름 안고, 시합이 끝난 이튿날  재일조선족여성회 배구팀 팀장 김순숙씨한데 개인 톡으로 메세지를 보내 확인을 했습니다. 

이번 시합의 전체적인 내용으로는  

2018年秋 在日朝鮮族女排友誼賽
主催:女性会女排队
協力:在日朝鮮族バレーボール協会
日程:2018年10月8日 9:00~18:00
会場:葛飾区立清和小学校(東京都葛飾区立石6丁目2−1)
参加費:2,000円

競技規定:
1.ネットの高さ:215 cm
2.主審、副審、線審2名、点数係
3.サービスオーダー記入
4.予選&順位決定戦
  (1試合1セット 25点)
5.順位について:①勝敗 ②対戦成績 ③得点率 ④失点数

이번 시합에 참가한 팀의 명칭 및 팀장 

*****1*****
・チーム名:여성회
・キャプテン:김순숙
・副キャプテン:렴춘희
・参加選手人数:10명

*****2*****
・チーム名:연변일중
・キャプテン:리미령
・副キャプテン:최귀인
・参加選手人数:7명

*****3*****
・チーム名: 목조중
・キャプテン: 具世国
・副キャプテン: 康锦梅
・参加選手人数:8명

*****4*****
・チーム名: HANA
・팀장:김창훈
・부팀장:최금녀
・選手人数:9人

*****5*****
・チーム名:심목회
・팀장:권순자
・부팀장:손현순
・選手人数:12人

*****6*****
・チーム名:NEW STAR
・キャプテン:김은실
・副キャプテン:장금화
・参加選手人数:10명

*****7*****
・チーム名:피닉스
・キャプテン:서단
・副キャプテン:리영
・参加選手人数:7명

*****8*****
・チーム名:화룡고중
・キャプテン:리미화
・副キャプテン:전홍봉
・参加選手人数:11명

어느팀과 어느팀이 붙는지 보여주는 대전표  

참가한 팀은 모두 8개 팀, 그런데 응원단도 만만치 않아, 도합 참여한 인수는 100명정도가 된다고 하네요! 

이렇게 참가해서 열심히 봉사하는 쏴이꺼(帅哥) 들도 있었답니다. 

예.. 이때쯤 되면 과연 어떤 팀들이 참가했는지 궁금해질줄 알고, 팀별 단체사진을 모아서 공개합니다. 배구를 좋아하지만 아직 소속된 배구팀이 없는 분들은 유심히 보셨다가 자신한데 가장 어울리는 팀을 골라보세요. 

선후순서는 무작위로 올린거니깐 왜 우리팀을 제일 앞에 놨느냐고 트집 잡지 말았으면 합니다. 

아래팀은 피닉스, 번역하면 봉황 혹은 불사조라는 뜻이 됩니다. 

아래팀은 재일조선족여성회 팀이네요. 이번 활동의 주최자이기도 하지요. 

아래 팀은 New Star팀, 작년까지만 해도 JCC라는 이름으로 경기에 참석했었죠. 금년부터는 새로운 출발이라는 뜻을 담아서 New Star팀이란 이름으로 출발을 하게 되었답니다. 

아래 팀은 화룡고중팀입니다. 

아래 팀은 강력한 실려파 하나팀입니다. 

아래팀은 항상 젊은 심목회 팀이구요

아래팀은 연변1중팀입니다. 

그리고 아래는 목조중 사진입니다. 여러차례 남녀혼합시합에서 우승을 한 적이 있는 강팀중의 하나입니다. 

예. 이렇게 8개 팀이 출전하는 가운데서 응원자 포함하여 100명이 아주 충실한 하루를 보냈다고 합니다. 

시합인 만큼 최종 성적이 있기 마련입니다. 물론… 좋은 성적 나온 팀은 “음.. 이번 시합성적은 진짜 실력 그대로 나왔구만” 이라고 말할것이고, 성적이 그닥지 않은 팀은 “뭐 이건 우의시합이니 우린 그냥 신체단련하러 왔을 뿐이야” 라고 말하겠죠… ㅋㅋㅋ 이런건 안봐도 빤하답니다. 

그렇다면 8등부터 4등까지는 생략하고… 3등에 피닉스 ! 2등에 여성회 ! 그리고 1등에 하나팀! 이었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 보세요… 이건 또 보나마나 HANA팀에서 우승했다고 춤추면서 나온게 분명합니다… 언젠가부터 배구시합 시상식은 춤판이 되어버려서… 우승할 준비를 한다면 춤은 꼭 준비해둬야 하지요. 

시합이 과연 재미있었는지, 즐거웠는지 많은 분들이 궁금할텐데요, 그래서 여성회 캡틴 김순숙씨한데 물어보았답니다. 과연 어떠했는지 감상을 들어보았답니다. ㅋㅋㅋ 

우리팀하고 피닉스 시합 그리고 우리팀하고 하나팀 시합은 볼만했어요! 커우츌 빵빵하고 거기에 우리팀 춘매가 딱 막아버리고 여기저기서 와~우 하는 소리가 장내에 도오메끄 하고 서계컵 경기를 방불케 했다할까? 그다음 제가 쪼꼼 개그맨을 표현해서 장내가 웃음소리로 화기애애 했고!! 마지막에 우리팀 각 참가자분들한테 참가상으로 원주필을 봉투에 넣어서 드렸고 일등부터 삼등까지 적으마한 성의로 상품도 드렸습니다! 또 정심에는 삼구김치도 리성이 각팀에 세가지씩 가져다 줘서 고마웠고!! 아무튼 그날 온 분들 모두가 정말 재밋었고 즐거움 시합이였다고 했어요!! 시합 성적도 보면 공평하게 실력대로 성적이 나왔다고 봐요!!

예.. 도저히 문자로 그 즐거움을 다 표현하기가 어려웠나봐요… 감탄부호도 빵빵 쓰고, 또 성적도 공평하게 나왔다는 것 보니깐 좋은 성적을 탄게 틀림없고… 다행히도 그 기쁨 즐거움을 전달할 수 있는 사진을 사진첩에서 발견했답니다. ㅋㅋㅋ 

예. 이렇게 즐겁고 신나는 배구시합이었다고 합니다. 

2018년 10월 8일에 있었던 여성회컵 재일조선족여자배구 우의시합의 사진묶음이었습니다. 이상 사진들은 재일조선족배구협회 구세국씨, 엄명걸씨가 제공해준 사진첩에서 뽑아온 것입니다.  

그리고 오는 11월23일(금요일이지만 일본의 휴일)에는, 더 치렬하고 모델뿐만 아니라 이번에는 쏴이꺼들까지 무더기로 솓아져 나오는 재일조선족배구협회 주최 남녀혼합배구시합이 또 여러분을 기다리게 됩니다.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꼭 시간을 비워두시기 바랍니다. 

/ 기사 제공: 재일조선족여성회 배구팀 김순숙
/ 편집: 쉼터
/ 사진제공 : 재일조선족배구협회 구세국, 엄명걸 

**문장이 재미있고 유익하다고 생각되시면 친구들에게 많이 转发해 주세요 

쉼터 Media 소식공유 협력단체

일본조선족들의 활동소식은 아래와 같은 조선족단체들의 지지와 협력을 받고 소속 위챗그룹공간에도 소식을 공유하게 됩니다. 클릭하시면 해당 조선족단체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글작성자 장려제도 협찬단위

글 작성자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공해 줌으로서, 보다 많은 인재들이 우리 재일본조선족들의 역사적인 순간들을 기록하도록 고무격려하는 장려제도에 협찬하기로 약속해주신 기업단체들입니다.

쉼터 Media에 투고하여 채용되면 아래 상품중 하나 고를수 있습니다.
삼구일품 협찬: 김치세트 한박스
쉼터물산 협찬: 연변맛 찹쌀순대 2근 / 신라면 40개입 한박스 / 王老吉 12개입 한박스
투고 혹은 문의 메일주소: office@shimto.com

 

1 Comment threads
0 Thread replies
0 Followers
 
Most reacted comment
Hottest comment thread
1 Comment authors
  Subscribe  
newest oldest most voted
Notify of
심목회 권순자

글 너무 잘 쓰셨습니다 👏🏽👏🏽